제 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규정은「공주대학교 학칙」제26조의2에 따라 공주대학교 직원회의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역할) 공주대학교 직원회(이하 “직원회”라 한다)는 대학발전과 직원의 권익보호 등에 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대학 측에 제안한다.

1. 직원이 수행하는 대학행정 제도 개선 및 업무능률 향상 등 대학발전
2. 그 밖에 직원의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제 2장 조  직

제3조(회원의 자격) 직원회의 회원은 공주대학교 소속 직원으로 일반직, 기능직, 기성회직으로 하고,
계약직원은 제외한다.

제4조(회의) 직원회에는 총회와 운영위원회를 둔다.

제5조(직원회 임원)
직원회 임원의 구성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장 1명
2. 부회장 5명
3. 감사 2명
4. 사무국장 및 사무차장 각 1명

제6조(임원의 선출)


① 회장은 총회에서 직접·비밀투표에 의하여 재적회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선출하며, 1차 투표에서 과반수의 득표자가 없을 경우 상위 득표자
2명을 2차 투표에 부쳐 다수 득표자를 당선한 사람으로 하며 동수인 경우에는 연장자로 한다.
다만, 출장 또는 휴직 중인 사람은 재적회원 수에 포함시키지 않으며, 위임장은 회의의 성립
요건으로만 인정하고 선출을 위한 출석인원에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② 부회장 5명 중 2명은 공무원직장협의회장과 전국대학노동조합 공주대학교지부장을 당연직으로
하고, 3명은 총회에서 선출하며, 수석 부회장은 부회장 중에서 호선한다.
③ 감사는 총회에서 선출한다.
④ 사무국장과 사무차장은 회장이 임명한다.

제7조(임원의 임기)


① 제5조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② 제8조제2항에 따른 보궐선거에 의하여 선출된 부회장 및 감사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기간으로 한다.

제8조(임원의 재선 및 보선)

① 임원의 임기가 만료될 때에는 임기만료 30일 전까지 그 후임자를 선출하여야 한다.
② 회장의 임기 중 사임, 직의 당연상실 또는 회원자격 상실 등으로 인하여 더 이상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에는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후임자를 선출하여야 한다. 다만, 잔임 기간이 6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회장은 수석부회장이 승계하며, 그 이외는 보선하지 아니한다.

제9조(임원의 직무 및 권한)


① 회장은 직원회를 대표하며, 총회와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이 된다.
② 수석부회장은 총회와 운영위원회의 부위원장이 되며,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경우에는 직무를 대행한다.
③ 감사는 직원회의 운영 및 회계를 감사하고, 그 결과를 총회에 보고한다.
④ 사무국장은 직원회의 사무를 담당하며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해 운영분과를 구성할 수 있다.
⑤ 사무차장은 사무국장의 업무를 보좌한다.

 

 제 3장 총  회

 

제10조(구성) 총회는 전체 직원회 회원으로 구성한다.

제11조(회의) 총회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장이 소집한다.

1.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2. 운영위원회의 요청이 있을 경우
3. 재적회원 5분의 1이상의 요구가 있을 경우

제12조(기능)
총회의 기능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회장, 부회장 및 감사 선출
2. 직원회 규정의 제정·개정
3. 직원회 예산 및 결산의 승인
4. 대학발전과 관련하여 직원회장이 회의에 부친 사항

제13조(회의 성립 및 의결)
총회는 재적회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開議)하고,
출석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 한다. 다만, 출장 중이거나 휴직한 사람은 재적 회원
수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또한, 위임장은 회의의 성립요건으로만 인정하고 의결을 위한
출석인원에는 포함시키지 않는다.

 

 제 4장 운 영 위 원 회

제14조(구성) 운영위원회에는 위원장, 부위원장 및 사무국장을 포함하여 2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 한다.

제15조(기능)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직원회 예산 및 결산
2. 직원의 소청
3. 그 밖에 직원회의 운영 목적에 관련된 중요한 사항

제16조(선임) 운영위원은 직급·직렬별 인원을 고려하여 회장이 선임한다.

제17조(임기) 운영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 연임할 수 있다.

제18조(회의 소집) 회의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위원장이 소집한다.
1.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2. 운영위원 과반수 요구가 있을 경우

제19조(회의성립 및 의결) 운영위원회는 재적 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開議)하며,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20조(자료 등 요구권)

① 운영위원장은 안건심의에 필요한 경우 해당 부서에게 자료와 답변 등을 요청할 수 있다.
② 해당 부서는 요청한 자료를 위원장에게 통보하며, 필요한 경우 운영위원회에 출석, 발언할 수 있다.

 제 5장 재   정


제21조(재정) ① 직원회의 재정은 공주대학교 예산과 그 밖의 수입으로 한다.
② 직원회의 회계연도는 매년 3월 1일부터 다음 년도 2월 말일까지로 한다.
③ 직원회의 임원 등에 대하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실비를 지급할 수 있다.

 

                                            제 6장 시 행 세 칙

제22조(시행세칙) 이 규정에서 규정한 것 외에 직원회의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회장이 따로 정할 수 있다.

부칙(2012. 12. 31. 규정 제790호)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제1장 총칙


제1조(명칭 및 소재)
본 회는 공주대학교직원상조회(이하 "본 회"라 한다)라 하며 본 회의 사무소는 공주대학교 내에 둔다.

제2조(목적)

본 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능력발전을 위한 상호정보교환과 자율권 신장을 통하여 대학행정의 건전한 풍토 조성과 대학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회원의 자격)

본 회의 회원은 공주대학교 직원으로 한다.


 제 2장 조  직

제4조(기구)
본 회에는 총회, 운영위원회를 둔다.

제5조(임원)
본 회에는 다음과 같은 임원을 둔다.
1. 회 장 : 1명
2. 부회장 : 4명
3. 감 사 : 2명
4. 총 무 : 1명

제6조(임원의 선출)
본 회의 임원은 다음과 같이 선출한다.
1. 회장, 감사는 총회에서 선출한다.
2. 부회장, 총무는 회장이 지명한다.

제7조(임원의 직무)
임원의 직무는 다음과 같다.
1. 회장은 본 회를 대표하며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당연직으로 하고 회무 전반을 총괄 한다.
2. 부회장(공주캠퍼스)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 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3. 감사는 본 회의 회무 전반을 감사하고 그 결과를 총회에 보고한다.
4. 총무는 본 회의 재정, 복지, 홍보활동 등 제반사항을 담당한다.

제8조(임원의 임기)
임원의 임기는 다음과 같다.
1.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다.
2. 보궐선거에 의해 선출된 임원은 그 잔여기간으로 한다.

 

 제 3장 총  회

 

제9조(구성)
총회는 본 회 회원 전원으로 구성한다.

제10조(기능)
총회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회장, 감사의 선출
2. 회칙의 제?개정에 대한 승인
3. 기타 본 회의 목적에 관련된 중요한 사항

제11조(회의의 종류 및 소집)
①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구분하여 회장이 소집한다.
② 정기총회는 매년 7월 중에 개최한다.
③ 임시총회는 다음의 경우에 개최한다.
1.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2. 운영위원 1/2 이상의 요청이 있을 때
3. 회원 1/3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제12조(정족수)
① 회의는 재적회원 과반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②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회의에 참석하지 못할 시에는 개회 1일전까지 위임장을 제출할 수 있으며 서식은 별표 1과 같다.

 

 제 4장 운 영 위 원 회

제13조(구성)
운영위원회에는 회장, 부회장, 총무 및 회장이 임명하는 10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제14조(기능)

운영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
1. 사업계획에 관한 사항
2. 회칙 제?개정에 관한 사항
3. 예?결산에 관한 사항
4. 회장이 필요하다고 부의한 사항
5. 기타 본 회의 운영에 관한 중요한 사항

제15조(회의소집)
① 회의는 위원장이 필요시 소집한다.
② 회의는 위원장 또는 운영위원 1/2이상이 소집을 요구 하였을 때 회의를 소집한다.

제16조(정족수)
운영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 출석으로 개회하고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17조(심의 의결 사항보고)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의결된 사항을 총회에 보고한다.

 제 5장 사  업


제18조(사업) 본 회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한다.
1. 직원상호간 친목사업
가. 애 사
① 회원의 사망 500,000원
② 회원의 배우자 사망 500,000원
③ 회원의 부모 사망 300,000원
나. 경 사
① 회원의 결혼 200,000원
② 삭제
③ 회원의 자녀 결혼 200,000원
다. 퇴 직
① 2년 미만 50,000원
② 2년 이상 5년 미만 100,000원
③ 5년 이상 10년 미만 150,000원
④ 10년 이상 20년 미만 200,000원
⑤ 20년 이상 30년 미만 300,000원
⑥ 30년 이상 500,000원 이내의 행운의 열쇠
라. 회원이 질병 또는 재해 등으로 1주 이상 입원할 시 위로금 100,000원을 지급한다. 다만, 1주미만이라도 회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기 범위 내에서 위로금을 지급할 수 있다.
마. 출가한 여자회원은 시부모에 해당하고, 부부회원은 친가에 해당한다.
바. 회장의 최종 임기 만료 시에는 공로패를 증정한다.
사. 매월 총무에게 예산의 범위 내에서 업무활동비를 지급할 수 있다.
아. 기타 운영위원회에서 의결한 사항

2. 회원의 융자
가. 회원 1인에게 1,000,000원 한도 내에서 융자할 수 있다.
나. 융자기간은 10개월로 하고 매월 원금과 이자를 분할 상환한다.
다. 이자는 잔여상환금에 월1부로 한다.
라. 융자금 상환 및 이자기간 계산은 매월 봉급일을 기준으로 한다.
마. 회원의 융자는 별표2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19조(재정)
① 본 회의 재정은 월 회비, 찬조금 및 기타 수입금으로 충당한다.

② 월 회비는 5,000원 매월 봉급에서 공제한다.

 

  제 6장 회원 자격상실

제20조(회원 자격상실)
회원은 다음의 경우 자격을 상실한다.
1. 공주대학교 직원의 신분을 상실할 때
2. 본 회의 회칙을 준수하지 않거나 본 회의 목적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회원은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의결을 거쳐 자격을 박탈한다.

  제 7장 회계년도

제21조(회계년도)본 회의 회계 연도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회칙은 2005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② (경과조치) 종전의 공주대학교직원협의회 회칙에 의하여 선출(임명) 위촉된 위원은 이 회칙에 의하여 선출(임명)위촉된 것으로 보며, 그 임기는 공주대학교직원협의회 회칙에 의하여 선출(임명)위촉된 날부터 기산한다. 또한 공주대학교직원협의회 기금은 공주대학교직원상조회 기금으로 전환한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회칙은 2007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